설문 기능을 더욱 엣지있게 사용하는 방법 (1)

2019.01.11

“익명 설문을 이용해 직원들의 솔직한 의견을 파악하고 싶어요.

아이디어 모집을 위해 중복 응답을 허용하여 설문을 보내고 싶어요.”

설문의 목적에 따라 실명 설문보다 익명 설문이 적합한 경우가 있고, 중복 응답 허용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들에서도 설문을 사용할 수 있도록 라인웍스는 ‘설문 설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두 번의 포스팅을 통해 ‘설문 설정’ 사용법을 사용자분들께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첫 번째 포스팅에서는 소개해드릴 내용은 설문 대상을 쉽게 설정하는 방법과 설문의 실명/익명 설정 방법입니다. 지난번 소개해 드린 설문의 기본 기능과 함께 손쉬운 설문 설정 기능을 통해 설문을 더욱 엣지있게 사용해 보세요!

 

 

※ 안내사항

– 설문의 기본 사용 방법을 소개한 포스팅은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설문 대상 설정

특정한 사용자에게만 설문 응답 권한을 주고싶다면 설문 대상 설정을 통해 가능합니다. 라인웍스 설문에서는 사내 주소록에 등록된 사용자를 ‘연락처 검색’으로 손쉽게 찾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안내사항

– 많은 구성원을 설문 대상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PC 웹에서 엑셀 파일 등록을 통해 대상 설정이 가능합니다.

2. 설문의 ‘실명/익명’ 설정

라인웍스에서는 설문 설정 화면의 ‘응답자 정보’ 항목을 이용하여 익명 또는 실명 설문으로 설문 형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솔직한 의견을 취합해야 한다면 응답자 정보를 ‘익명’으로 선택하여 설문을 작성해 보세요.

응답 결과에서 응답자 정보를 확인하려면 '실명', 그렇지 않으면'익명'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