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2020.10.07

여러 개의 반을 운영하다 보면 일정 관리의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리셉션에서는 강사의 강의 시간표를 파악해야하고, 빈 강의실을 확인하기 위해 일일이 연락을 돌려야 하기도 합니다.
네이버웍스를 활용하여 강사진과 학생들의 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해보세요.

네이버웍스를 활용한 수업 일정 관리의 장점
  • 강사의 근무 일정과 빈 강의실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수업 시간 변경이나 취소 등 돌발 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 학생들의 시험 기간이나 이벤트 등 중요한 일정을 간편하게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수업 일정 한눈에 파악하기

강사별 스케줄을 한눈에 확인하고, 보강이나 학생 상담이 필요할 때 일정이 비어있는 강사님께 바로 연락해보세요.
학생들의 결석, 강사의 결근 등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당황하는 일 없이 메시지로 연락하고, 캘린더에서 일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회의를 잡아야 할 때에도 빈 시간을 자동으로 추천받아 빠르게 일정을 조율할 수 있습니다.

강사들의 수업 일정
캘린더에서 빈 시간 확인
2. 강의실과 수업 기기 모두 캘린더에서 예약

강사가 수업을 진행하고자 할 때 사용할 강의실이 이미 예약되어 있거나 필요한 수업 기기가 없어 당황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네이버웍스 캘린더를 이용해 비어있는 강의실과 사용할 수 있는 수업 기기를 바로 확인하고 예약해보세요.

수업 장소 및 설비 예약
설비 목록
​3. 중요한 일정을 강사와 학생이 놓치지 않도록
월말 시험, 입시 설명회 등 중요한 일정은 일일이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전화를 돌릴 필요 없이 홈에 공지하세요.
모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필독’ 설정을 해두고, 읽지 않은 멤버에게는 게시글 읽기 재알림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문자 메시지로 공지사항을 전달했을 때에 비해 확인율과 참석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홈에 입시설명회 공지 등록
읽지 않은 강사에게 재알림 보내기
네이버웍스로 학생들의 교육 환경을 개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