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별 게시판 활용 사례

네이버웍스 게시판에서는 중요 정보를 구성원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여러 업종의 회사들에서 자료를 보관하거나 팀원의 스케쥴을 관리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게시판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업종별 게시판 활용법을 살펴보고 업무 스타일에 맞게 사용해보세요!

 

1. 건설업

공사 진행현황이나 업무 인수인계 정보를 게시판에 공유해보세요. 현장 직원 간 업무 교대를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현장 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직원들이 현장에 투입되기 전에 게시판에 게시된 현장 매뉴얼을 읽도록 지시할 수도 있습니다.

공사일보
공사일보 게시판에서 금일 작업 사항을 보고하거나 주간공정 게시판을 통해 매주 공사의 진행 과정을 확인합니다.
공사 현장 관리
현장 교대 근무 게시판에서 근무자의 스케줄을 공유합니다.
현장 담당자 간 소통
현장 파견된 시공팀의 임시 사무소 위치와 현장 직원들의 명단과 연락처를 공유합니다.

2. 교육업

학습 커리큘럼을 게시판에 보관하여 학생의 진도를 꼼꼼히 관리하는 데 활용해보세요.
게시판에 시험 정보와 학원 생활, 성적 등을 등록하여 학생별로 수업 진도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학교 내 부서별 업무 공유
교내 부서별로 게시판을 분류합니다. 교무부 게시판에서는 교무 일지와 수업 시간표를 교사 간 공유합니다.
기숙학원 운영 관리
기숙학원 매뉴얼 게시판을 만들어 학생 생활 지도에 활용합니다. 교사들간 학원 성적표를 공유하여 반 배치 자료로 사용합니다.
수업 계획표 및 학습 자료 보관
수준별로 커리큘럼을 만들어 수업 진도 계획을 세우고 스터디 그룹별로 학습 자료를 관리합니다.

3. 도소매업

지역 매장 매니저들은 게시판을 통해 담당 매장 실적 등을 본사에 보고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을 기획하거나 신상품을 매장에 전시할 때에도 게시판에 게시글을 작성하여 본사나 다른 매장과 공유해보세요.

본사의 지역 매장 관리
본사는 업무 매뉴얼과 공지 게시판을 두어 점포를 관리합니다. 칭찬 게시판을 통해 매달 우수사원을 선정합니다.
매장별 소식 공유
매장 점주들은 매장별 중요 소식과 특이사항을 기재합니다.
매장 제품 재고 관리
매장에 입고되는 제품 정보를 작성하여 전체 재고를
확인하고, 거래 문서를 내부 직원 및 본사에 공유합니다.

4. 의료업

의학 세미나에 참여하지 못하더라도 걱정마세요. 참석한 동료로부터 게시판을 통해 세미나 내용을 공유받을 수 있습니다.
제약 회사는 판매 과정에서의 인사이트를 게시판에 공유해 전파함으로써 회사 매출 향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진료과별 학술 자료 공유
의료 안전수칙 파일을 게시판에 올립니다. 진료과별로 세미나 게시판에서 학술 자료를 공유합니다.
의약품 판매 정보 기록
일반 의약품 게시판에서는 입고 정보나 약품 판매 정보를 공유합니다.
제약 회사 부서별 보고
영업 실적 보고 게시판에서 실적을 집계합니다.
고객사 의견을 게시판에 기록하여 연계 부서와 공유합니다.

5. 부동산업

매물 유형에 따라 게시판을 분류하여 관리하면 고객에게 중개할 때 필요한 자료를 찾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정책 및 회의록과 문서 서식을 보관하는 자료실로 게시판을 활용해보세요.

매물 현황 기록
새로운 매물을 신규 등록 게시판에 올립니다.
현장 조사가 완료된 매물은 완료 매물 게시판으로 관리합니다.
회의록/지역 매물 정보 공유
회의 게시판에서 부동산 경영 전략 회의 내용을 기록
하고, 지역 게시판에서는 분양 예정 매물을 관리합니
다.
부동산 문서 자료 보관
경매 매물 정보와 시세 정보를 게시판에 공유합니다.경매에 필요한 서식과 규정을 자료실 게시판에 보관합니다.

6. 호텔업

호텔 부서별로 게시판을 만들어 각 부서의 중요 일정과 VIP 고객 서비스를 위한 안내 사항을 직원에게 공지해보세요.
호텔 시설 결함이나 고객 컴플레인이 있을 때 담당 부서 게시판에 빠르게 전달하는 통신망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객실부 고객 서비스 관리
VIP 고객관리 게시판을 통해 고객 명단을 확인하고
고객의 기호에 맞게 객실이 잘 마련되었는지 살펴봅니다.
식음료부 메뉴/일정 공유
식음료부는 정기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서 그날의 일정을 확인하고 연회 준비를 합니다.
사무부 업무 자료 공유
사무부는 팀별 게시판을 통해 호텔 운영에 필요한 업무 자료와 일정을 공유합니다.

7. 요식업

요식업에서는 게시판으로 음식점만의 개성 있는 레시피를 직원들과 연구하고 공유합니다.
또한 원재료와 운영 자재를 관리하는 점검표를 쉽게 작성하여 부족하지 않게 대비하고, 위생 매뉴얼 공유로 매장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본사는 체인 음식점별 지출과 수입 보고서를 통해 전체 매출을 분석하고 수익 구조를 알맞게 조정합니다.

베이커리: 시장조사 및 신메뉴 개발
신메뉴 게시판으로 메뉴 개발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정리합니다. 제품의 경쟁력은 시장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합니다.
카페: 원재료 및 직원 관리
재고관리 게시판을 통해 원두 등 원재료 재고를 파악합니다. 직원 정보와 긴급 연락처를 게시판에 수시로 업데이트합니다.
음식점: 위생/레시피 교육 및 매출 관리
위생 교육 게시판에서 식당 위생을 점검합니다. 본사는 체인 음식점의 매출 현황 보고서를 분석합니다.

다른 회사들은 어떻게 게시판을 활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셨나요?
이제 우리 회사에 맞게 게시판을 설정해보세요!

다른 회사들은 어떻게 게시판을 활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셨나요?
이제 우리 회사에 맞는 게시판을 설정해보세요!